151031 김준수 XIA FM Yokohama Radio HITS Radio

2015. 11. 1. 17:03

soundcloud.com/ohmyjun/151031-fm-yokohama-radio-hits-radio




151101 FM 요코하마 Radio hits Radio 번역
번역 출처 @_WithXIA, dc jyj


2:50~

DJ 오랜만입니다!

JS 오랜만입니다! 준수입니다! 

DJ 건강한가요? (안녕하신가요같은인삿말) 

JS 건강합니다! 

DJ 네. 그럼 리스너 여러분들께 우선 제대로 인사 부탁드립니다. 

JS 네. 오랜만이네요. 어.. 이번에 또 새로운 앨범으로 어.. 온, 준수입니다! 

DJ 그렇습니다! 여기에 (앨범이) 있습니다! 오늘 샀습니다 

JS 감사합니다ㅎㅎ



DJ 올해는 준수에게 어떤 해였나요? 뮤지컬 있었죠 데스노트가...

JS 확실히 여러 가지 활동을 한 해였는데요. 역시 올해는 정말로.. 뭐라고 해야 할까! 잊을 수 없는..이라고 해야 할까요. 6년 만에 방송 출연도 했고요. 한국에서요ㅎㅎ앨범도 2장이나 냈고요!그리고 데스노트라는, 일본의 손님분들도 모두 알 거라고 생각합니다만. 뮤지컬을 한국에서 했는데요, 가장.. 특별한 거는.. 원캐스트로.. 어..뭐라고 할까 57회, 네. 캐스트로.. 

DJ 원 캐스트를 하면서 가장 신경 쓴 몸 관리는?

JS 가장 신경 쓴 거는 역시.....충분하게 많은 잠을 자는 거였어요. 그게 제일 중요했어요. 대부분 8시간 이상은 잤어요.
(노는건?) 아니, 아무것도 할 수 없었어요. ㅎㅎ 그,뭔가 뮤지컬 하고있는 동안에는, 어디에도 가지않고, 어디서 뭘..놀거나, 한 적도 전혀 없고

DJ 밥먹을뿐? 

JS 그렇네요! 밥 먹고 바로 집에 돌아가고.. 자고! 일어나면 조금 목을 조금 뭐라고할까 양치라던가 하고, 조금뭔가 목의 컨디션을 위해 힘내고있었네요, 그 때에는. 네. 근데 어쩔 수가 없었어요. 57회를..긴 시간이니까. 그걸 계속 하는 거는.. 



DJ 공연이 끝나고는 뭘 했어?

JS 와 해냈다! 끝냈다! 이런 느낌?끝내고 나서는 뭘 해도 좀 아쉬운 기분? 쓸쓸한 기분이 있는데요 데스노트는 워낙 길게 했으니까요.

DJ 아, 사비시이?(공허,쓸쓸,외롭) 

JS 그런 사비시이한 기분도 조금 있습니다만! 데스노트는 뭔가 조금 뭔가 너무....길었으니까, 그치만 역시 유감인 기분있음이라, 그치만 역시 해냈다! 그런..

DJ 성공했다!

JS 네. 성공했다! 그런 기분이 좀 더 강했었다고 생각하네요. 그리고 그 다음은 바로 뭔가 촬영?으로 하와이 갔습니다만. 하와이 가서. 오랜만에 진짜 가서.



DJ 하와이는 좋았죠? 조금 쉴 수 있었지 않아?

JS 네 쉴 수 있었네요. 야자수라던가.. 정말 좋아하니까! 네. 한 숨 돌렸습니다.

DJ 서핑

JS 서핑이라던가 전혀 못 했어요. 멍-하니 있었습니다.

DJ 멍하니ㅋㅋ 자고, 멍하니 있는 게 중요하지! 그래서, 올해는 jyj도 있었는데, 세명이서 스테이지에 팬 앞에 서는 건 역시 -

JS 그렇네요 역시 jyj로써 서는 것은..  뭐, 다르네요. 둘은 이미 군대에 가버려서. 조금, 쓸쓸합니다만.. 그, 아... 힘내지않으면. 안된다고 생각해서.



DJ 그래서, 앨범을 릴리즈한 거 말인데, 뭐 영어 타이틀로 예스터데이라고 되어있었는데, 리드 트랙?은 무슨 곡인가요?

JS 일본어의 하면은 "카나라즈 키노우"라고...이네요. 뭔가, 어.. 한국어..로 써있으니까 일본의 손님들에겐 이게 무슨 느낌이구나인가 전해질 수 있을까가 조금, 잘 모르겠습니다만. 지금까지의 가사의 흐름보다는 뭔가 조금 러브레터? 같은..남자가 그 상대를 위해,(일본어로는 아이테노타메인데 한국어처럼 아이테오타메라고 함ㅋㅋ 귀엽ㅋㅋ) 뭐랄까 좀 편지를 쓴 느낌? 꼴로, 그런 형으로.. 써있어요. 그게 좀 특별한 곡이라..

DJ 뭔가말야, 영화의 씬이 떠오르는 듯한? 영화보는 듯한 느낌의 뭔가 이렇게... 굉장히 아름다운 걸 느꼈는데

JS 그렇네요. (한국말로)그리고 세자쿠?(세이사쿠 제작이 말하고 싶던 듯) 그 감독님한테 들은 건 뭔가 그 911 그 테러? 그 때..의 정말인 뭔가.. (이 뒤 한국어로말하고 남성분이 번역)

DJ 911의 소방관의, 있었네요 무언가 스토리가.. 그럼, 발라드인데 뭔가 굉장히, 이렇게 의미있는 노래로 되어있는 거네~ 그 뒤, 봐. 발라드라고 하면 토끼와 거북이! 이것도 또, 발라드네. 

JS 그렇네요. 역시 뭐, 이 곡도 차분히 듣고, 침착한 곡입니다



DJ 재밌네라고할까, 유니크하다고 생각한 건 비단길. 이건 뭔가 조금 민족적스러운.. 사운드로 되어있는데. 이건 왜 이렇게 하자고  생각했어-?

JS 이 곡은 음... 뭐라고할까 시타르라고 하는,

DJ 시타-르, 악기.

JS 네.. 인도의 전통 악기네요. 그런 뭔가 소리로 시작되서... 그 기본으로 되어있는 곡입니다만, 뭔가, 이 곡..뭔가, 작곡할 때, 뭔가 이 소리 자체가, 소리 자ㅊ..이 소리의 위에서, 저,뭔가 멜로디를 만들었을 때, 그런 뭔가 분위기가 뭔가... 어....뭔가... 음... 실크로드라고 하는, 그래그래, 그곳을 처음 발견했을 때의 이미지?가 들어서, 일단 타이틀을 그렇게 정해서, 네. 만들었습니다.



DJ 오에오였던가 이거.

JS 네. 오에오입니다.

DJ 이건 어떤 의미?

JS 이것도 제가 만들었을 때 보통으로(평소에,예사로) 뭔가 가이드 하잖아요. 제가 가이드할 때에는 말도 안되는 가사를 일본어도 중국어같은 것도 영어같은 것도 섞어서 노래합니다만. 그, 오에오가 들어있는? 그 부분만 오에오로 반복하다 불렀네요. 그 자체가, 뭔가 공간적으로 좋구나-라고 생각해서, 좋았다고 생각해서, 반복해서...

DJ 의미는 없는 노리(보통 가타카나로 쓰는 일본음악용어)라고할까.

JS 네네 노리인 느낌으로. 네. 의미는 없는 -이네요.



DJ 미드나잇쇼라던가 이거 여성보컬은 누구야?

JS 네 치타라고하는.. 랩퍼네요. 여성랩퍼입니다만 저는 팬...이기도 하고, 이 곡과 어울리지 않을까나라고 생각해서. 네네네

 

DJ 어쿠스틱 버전도 들어가있는데 이번 콘서트는 어떤 풍인, 이 앨범이라던가 여러가지를 넣거나 하나요? 어떤 느낌의 콘서트가 되나요?

JS 어~ 뭐, 역시 지금까지 했던대로, 여러가지 뭔가 퍼포먼스와, 좋은 곡을 들려드리기 위해 힘냅니다만, 어... 역시 어... 지금까지 뭔가 뭐라고할까 3장의, 앨범을 내지 않았습니까. 그걸 좀 합쳐서? 가보자.라는 느낌으로 앨범을 냈으니까~ 그만큼 뭔가 콘서트 자체도, 합쳐서~ 콘서트 해보자.라는?

DJ 컨셉이 베스트오브준수인 느낌~

JS 그렇네요! 그런 느낌이네요 베스트오브준수의..

DJ 그거 기쁘네 팬은말야.

JS 네 절대. 좋은 콘서트가 될 것 같다. 고 생각합니다



DJ 요코하마스타디움이 끝나면 나고야도 있고, 그래서 이걸로 끝이야? 2015년에는.

JS 2015년은.. 대부분 이걸로

DJ 귀결되는 거네?

JS 네.



DJ 2016년의, 뭔가 목표는?

JS 뭐! 음...뭐. 역시 이 앨범 내고부터의 활동이네요. 이 콘서트를 무사히 끝내고싶네요. 그것만이 올해의..지금까지 남아있는 저의 뭔가 꿈이고 목표네요.



DJ 내년의 목표는?

JS 내년의 목표는!

DJ 2016년.

JS 아니-아직-... 아... 정해지지 않았고 정하지 않았습니다만..

DJ 생각하지 않은,

JS 생각하지 않...생각하고 있습니다만, 음... 정해지지 않았으니까..

DJ 그런가. 그럼 또 내년이 되면 (못들음)

JS 아 그치만 뭘 해도, 힘내고싶다고 생각합니다.


 
DJ 그렇네~ 어쨌든 올해는 바빴다고 생각하는데, 최근 일 이외로, 조금 정착했다던가 이런거 하고있다던가 없어?

JS 어 최근말이죠? 최근... 최근 뭔가 갑자기 조금, 드라이브에 빠져서.. 네.. 네.

DJ 한강을,

JS 네. 보통으로 드라이브하거나, 생각하거나 음악 들으면서.. 그런?느낌.. 그런, 그것뿐이네요.

DJ 저번에, 2주전에 서울 갔었는데, 엄청난 불꽃놀이 대회가 있었지?

JS 그런가요? (웃음)

DJ 엄청났어 컸었다구 빠앙-하고

JS 그런가.. 어디서??

DJ 여의도...

JS 아~~ 여의도의 그..

DJ 그래, 엄청났어

JS 아...그렇네요.

DJ 안타까웠네 보지못해서

JS 보지 못해서..

DJ 하하하 몰라서.  오늘은 준수군에게 인터뷰했습니다! 어쨌든 콘서트 기대하고있으니까요- 힘내주세요~

JS 감사합니다-!

DJ 또 내년도 만날 수 있을까나?

JS 꼭! 꼭! 힘내겠습니다 감사합니다~